릴리징은 말 그대로 나의 감정과 생각을 풀어주는 놓아주는 행위 이다.

 

앞서 말했듯이 우리 인간은 항상 쥐고 있으려 하고,

마치 내가 이것을 풀어주면 큰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착각과,

내가 이것을 놓아주지 않고 끊임없이 느끼고 고민해야만 이 문제가 해결 될 것이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우리는 이 반대로 해야지 모든 문제가 풀릴 것이라는 것을 잘 알지 못한다.

그 마음을 더 붙들수록 그 마음의 현실이 더욱 강력해 질 것을 모르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내려 놓아야 하고, 풀어줘야 한다.

 

그럼 세도나 마음혁명에서 이야기 하는 릴리징, 내려놓기, 풀어주기에 대해 일단 방법을 알아보면,

 

 - 우선 지금 나의 마음, 감정, 생각이 무엇인지 천천히 심호흡하며 관찰하자.

 - 무엇에 대해 생각하는지, 그 마음은 어떤것을 바라는지, 요구하는지, 화가 났는지.. 천천히 느껴본다.

 - 그 느낌이 아지랑이 같이 올라왔으면, 제 3의 시각으로 바라본다.

 - 그리고 그것을 허용하고 받아 들일 수 있는지 물어본다. 대답은 "Yes"

 - 그리고 그것을 놓아버릴 수 있는지 물어본다. 대답은 "Yes"

 - 그리고 나서 그것을 언제 놓아 버릴 지 물어본다. 대답은 "Right Now"

 

계속 놓아버리는 연습을 하자. 시도때도 없이.

 

우리 인간은 태어나면서 부터 얼마나 많은 마음과 생각과 번뇌와 마주 하며 자랐는지.

우리가 알지 못하는 잠재의식 속에 이 수많은 기억들이 혹시 내 앞길을 가로 막고 있었던 것은 아닌지.

 

우리가 스스로 하나하나 알아 낼 수는 없지만.

 

지금 이라도 그것들을 하나하나 버리고 지우고 정화하다 보면 우리는 좀 더 발전한 나 스스로 모습을

마주 하게 될 것이다.

 

내일 , 혹은 내일 모레, 다음주에 시작하는게 아니다. 지금 당장 해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