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나 블로그를 보면 여러가지 다양한 썸네일들이 눈에 띄인다.

썸네일은 (thumbnail) 은 영어단어로 '엄지손톱' 이라는 뜻인데, 간단히 말해 나의 글이나, 동영상의 내용을 한개의 이미지로 압축하여 클릭을 유도하기 위한 광고와도 같은 것인데, 

같은 내용일지라도 어떤 시각적 효과를 살리느냐에 따라 조회수의 차이가 많이 나게된다.

 

포토샵 같은 전문 이미지 크레에이팅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이미지를 수작업 할 수도 있겠지만.

간단한 작업은 타일 홈페이지의 제작툴을 활용하면 편하게 원하는 썸네일을 만들수 있고, 

더불어 타일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를 바로 사용하면 저작권 염려도 없으니 일석이조이다.

 

따라서 썸네일 제작에 관심있으나, 사정상 포토샵사용이나, 외주작업이 불가한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본다.

 

우선 사이트를 소개 하겠다.

 

타일 (TYLE)

우선 홈페이지 접속 후,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제작하기] 버튼을 누른다.

 

 

 

제작 메인화면으로 이동 하는데, 제작 관련해서는 위의 화면이 전부이다.

 

일단 가입을 해야 제작 및 이미지 저장등의 권리가 주어 지므로 우측 상단의 [로그인/회원가입] 으로 들어가자.

 

 

본인의 사용할 이메일주소 및 이메일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머지 체크 후에 가입하면 끝이다.

 

그럼 우측 상단의 표시와 같이 종량제 20 이라고 써있는데, 20개 만큼은 무료로 추출 가능하고, 그 이상은 유료회원으로 

가입해야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타일에서 제공하는 썸네일 편집은

좌측의 제공되는 배경, 그리고 텍스트를 선택하고 우측에서 배치, 크기등을

변경해가며 내가 원하는대로 만들 수 있다.

또한 배경이미지도 이미지검색을 통해 변경도 가능하다.

또한 아래에 사이즈도 원하는 사이즈로 변경 및 선택해서 작업이 가능하니 참고 하시기 바란다.

 

작업 후 이미지 저장 및 추출 방법

 

작업이 다되었으면, 위에 빨간색 표시한 연필그림을 선택하면, 우측에 화면에서 화살표를 클릭한다.

 

익숙해지면 간단한 작업은 거의 10초면 완성하고, TYLE을 통해 영상등 작업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잘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